설교 말씀

분당우리교회 고난주간부흥회 첫째날 당신이 맺어야 할 세가지 열매 마가복음 11:12-25 이찬수 목사

글삶작가 2022. 4. 11. 21:16
반응형

분당우리교회 고난주간부흥회 첫째날 당신이 맺어야 할 세가지 열매 마가복음 11:12-25  이찬수 목사

시장하다 : 간절히 열망하다 바라다. 중의적인 표현 

 

https://weekly.donga.com/List/3/all/11/2817400/1

 

계열사 114개 카카오 왕국 “나는 아직도 배고프다”

10년 전 ‘카카오톡’으로 시작한 카카오가 114개 계열사를 거느린 ‘카카오 왕국’으로 성장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산업이 부상하면서 ‘카카오톡’ 플랫폼 파워를 바탕…

weekly.donga.com

https://www.hankyung.com/sports/article/2002061512468

 

히딩크, `나는 아직도 배고프다'

히딩크, `나는 아직도 배고프다', 문화스포츠

www.hankyung.com

오늘날 이시대 한국교회를 향하신 주님의 마음. 목마름

너무나 변질되고 무기력하고 손을 쓸수없는 현실.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자로다

영적싸움이란 것?

세상걱정 재물에 대한 유혹, 성적인 유혹, 거짓말, 여러가지 들을 넣을수 있다.

이런것들이 말씀을 막아서 열매를 맺지못하게 한다.

세상에서는 끊임없이 열매맺는 것을 방해하려 한다.

목회라는 것은 지뢰밭 사이를 걷는것.

하나만 잘못 밟으면 끝장이다. 회복이 안된다. 

 

싸워서 뚫어내고 열매맺는 것이 신앙생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 인격

신앙생활 =열매맺기

열매를 잘 맺기위해서 갖춰야할 세가지

열매맺는 인생이 되고싶은가? 믿음을 회복하라.

주님이 시작하신 착한일을 변질시키지 않으면 된다.

내가 뭘 해보려고 애쓰기보다는  이 일은 주님이 시작하시고 주님이 이루어주실것을 믿습니다.

 

믿음의 싸움

요게벳도 마찬가지. 아들을 죽음의 강 나일강으로 갈대상자로 보낼수 있었던 것은 믿음의 힘

믿음과 의심을 대비.

믿음과 관련해서 두가지를 계속해서 의심해야한다.

1)나는 믿음이 자라고 있는가? 

 

막 11: 22 하나님의 믿음을 믿어라.  내의지와는 차원이 다른 믿음. 

열매맺는 인생이 되려면 내 믿음이 계속 자라야한다. 

믿음이 자라는 것을 날마다 점검하라. 하나님의 믿음에 이르러야 한다.

 

2)내 믿음이 현재의 내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

미래시제가 아닌 현재시제 . 믿음의 현재성 

믿음으로 구하면 10년뒤의 일을 현재의 믿음으로 받아들일수 있는 평안이 온다. 

나음을 얻었나니 : 믿음의 현재성 

믿음은 내 삶에 영향을 주는 것. 

믿음을 재료로 해서 기도의 자리로 나가야한다. 

책 매일기도 

믿음이 있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필요한 것을 공급해주실것을 믿는다. 

믿음에 대한 진정한 시금석은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에 그 믿음이 얼마나 드러나는가?

믿음으로 가득한 기도를 드리는가?

그 믿음을 기도로 표현하자. 

 

[기도빨]

명사 열심히 기도하여 얻은 효험.

  • “요즘은 기도발이 예술이다. 기도하는 것마다 다 들어주시는 것 같다.”라는 그에게 “어제는 골을 못 넣었으니 안 들어주신 것 같은데.”라고 하자 “자만하지 말라고 그러신 거죠.”라고 대답했다.
    기도빨
    기도에 용서가 있어야한다.
    용서한다는 것 
  • 이악물고 용서하라. 

당신이 맺어야 할 세가지 열매  

믿음 기도 용서

잎만 무성한 무화과나무가 아닌 십자가의 능력을 경험하는 우리가 되길 

내가 누려왔던 모든 것들이
내가 지나왔던 모든 시간이
내가 걸어왔던 모든 순간이
당연한 것 아니라 은혜였소

아침 해가 뜨고 저녁의 노을
봄의 꽃 향기와 가을의 열매
변하는 계절의 모든 순간이
당연한 것 아니라 은혜였소

모든 것이 은혜 은혜 은혜
한 없는 은혜
내 삶에 당연한 건
하나도 없었던 것을
모든 것이 은혜 은혜였소

내가 이 땅에 태어나 사는 것
어린 아이 시절과 지금까지
숨을 쉬며 살며 꿈을 꾸는 삶
당연한 것 아니라 은혜였소

내가 하나님의 자녀로 살며
오늘 찬양하고 예배하는 삶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축복이
당연한 것 아니라 은혜였소

모든 것이 은혜 은혜 은혜
한 없는 은혜
내 삶에 당연한 건
하나도 없었던 것을
모든 것이 은혜 은혜였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