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성공하기 위한 방법

글삶작가 2021. 12. 24. 03:17
반응형

탁월함은 행위가 아니라 바로 습관이다. 

반복하는 행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뜻을 철학적인 한마디로  프로네시스라고 한다

프로네시스(그리스어: φρόνησις, phronesis)는 고대 그리스 철학, 특히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한 철학적인 개념이며, '실천적인 지'를 나타낸다.

연습하고 또 연습하라. 

하고 싶은 일이 있고 이루고 싶은 꿈이 있고 갖고 싶은 것이 있는가?

그렇다면 이미 이루었고 갖고 있는 사람의 말과 행동과 생각을 그대로 하면 된다.

위대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고 싶은가?

그렇다면 그중에 아주 유명한 사람을 찍어가지고 그 사람의 일과를 그대로 비슷하게 흉내라도 내어라.

작가가 되고 싶다면 글쓰는 행동을 반복하면 되고

독서가가 되고 싶다면 책읽는 행동을 반복하면 된다.

친절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친절한 일을 더 자주하라.

너그러워지고 싶다면 화를 덜 내면 된다.

나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내가 강사라면 강의를 자주 할것이고 독서가라면 매일 책을 읽을 것이고 책읽는 하루를 소중히 여길 것이다.

즉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하는 사람이 하는 말과 행동 그리고 생각을 매일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토니로빈스의 네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책에서 보면 NLP에 대한 개념이 나온다.

 NLP의 개념에 대해서 간단히 조사해 보았다.

신경-언어프로그래밍(Neuro-Linguistic Programming, NLP)

 

NLP의 의미를 쉽게 표현하면 "목표 성취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인간의 바램과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는데, 체계적으로 말을 사용하여(대화를 하는 과정에서) 생각을 진행하는 절차를 담은 기법을 만한다.
 NLP는  20세기에 개발된 실용심리학의 한 분야로 인간 행동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기법을 종합해 놓은 지식 체계의 명칭이다 
NLP기법은 잘 알려진 것으로만 200여 개가 넘는다.

NLP는 우수성 또는 탁월성의 기술이며 과학으로서, 여러 분야의 최고의 사람들이 어떻게 함으로써 남다른 우수한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지를 연구하는 것에서 유래되었다.

 

성공한 사람은 불평불만을 많이 하지않는다. 싫다 나쁘다 속상하다 표현보다는 어떻게 하면 해결할수 있을까 라는

궁리를 더 많이 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나도 그렇게 하면 되는거다.

이것이 바로 성공에 대한 간단명료한 지름길이다.

습관의 디테일 이란 책을 읽으면서 습관이라는 것은 단순히 자기계발적인 요소가 아니다는 것을 깨달았다. 

습관은 인생의 작은 조각들을 아름답게 만드는 예술행위이며

습관은 바로 우리의 생명과 직결된다

우리 인생을 탁월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반복적인 습관이다 !

 

 

 

 

반응형